밴쿠버 이야기

밴쿠버의 트레일 Quarry Rock, Noth Vancouver

예쁜누리 2023. 1. 25. 10:15

쿼리 록 · Baden Powell Trail, North Vancouver, BC V7G 1V6 캐나다

★★★★★ · 하이킹코스

www.google.com


안타깝게도 코로나로 락다운되면서 아직까지 재개장하지 않고 있지만 Quarry Rock은 매력적인 하이킹 코스다. 하지만 지역주민들만 아는 샛길로 다들 잘 다니고 있고 붐비지 않아서 오히려 좋다는 소문이 있다.

노스 밴쿠버 North Vancouver의 경치 좋은 딥 코브 Deep Cove의 기슭 옆에 있는 커다란 암석으로 Quarry Rock 혹은 Gray Rock으로도 알려져 있다.  Baden Powell Trail의 가장 동쪽 하이킹 코스로 North Shore 하이킹의 전형적인 지형이다. 울창한 숲과 산에서 졸졸 흐르는 작은 개울, 신선한 숲내음, 신비롭고 아름다운 전망은 멀어도 또 가고 싶게 만드는 매력이 있다.

처음 쿼리락에 가본 것은 어느 겨울날 캐필라노 현수교를 구경하고 나서 근처에 있는 너무나 아름답다는 Deep Cove와 어느 할리우드 스타가 헬기를 타고 와 사 먹었다는 Honey Daughnut이 궁금해서였다. 철 지난 보트와 요트들이 정박돼 있는 한가롭고 아기자기한 바닷가 마을이었다. 작은 해변의 방파제에는 홍합이 다닥다닥 붙어 있고 파도는 잔잔해서 평화로운 느낌이었다.
허니도넛은 이런저런 토핑에 따라 종류가 많은데 기본 외에는 엄청나게 달았다. 우리 음식은 전반적으로 적당하게 달고 짠데 얘네 음식은 디저트는 지나치게 달고 주식은 전혀 안 달고 지나치게 짠 게 많다.
딥코브 방파제에 앉아 근처 카페에서 사 온 샌드위치라도 먹고 있자면 갈매기들이 와서 손에 들고 있는 것도 곧잘 채가니 주의 요망.

어딜 가든 걸을만한 트레일부터 검색하는 나로서는 딥코브까지 가서 쿼리락을 안 가볼 수가 없었다. 쿼리락으로 향하는 트레일의 입구는 일반 주택들 사이에 있어서 찾기가 쉽지는 않았다. 근처에 주차할만한 곳도 마땅치 않아 평일에도 꽤 먼 곳에 스트리트파킹을 해야 했다.
왕복 4.2km, 1시간 20분쯤 걸리고 돌출된 나무뿌리와 계단이 많고  업앤다운이 있는 편이라 지루하지 않게 짧지만 알차게 하이킹할 수 있는 재밌는 트레일이다. 그리고 캐나다에 와서 가본 트레일 중에 가장 사람이 많았던 곳이다. 정상에 있는 쿼리락에는 아름다운 뷰를 감상하며 쉬는 사람들이 정말 많았다. 가까이는 딥코브부터 바로 건너편으로 벨카라가 훤히 보이고 신비로운 분위기의 인디언암까지, 버나비 마운틴, 벨카라와 나중에 소개할 Diez Vista 트레일까지 같은 장소를 다른 지점에서 바라보게 되는데 비슷한 듯, 은근히 다른 뷰를 보는 재미가 있다.

평일 아침 일찍 길을 나서 쿼리락 트레일 하이킹을 하고 내려와서 허니도넛에서 도넛과 커피를 사서 바닷가 공원에 앉아 뷰를 감상하면 반나절 나들이로 아주 훌륭할 듯.

쿼리락에서 보는 인디언암
바로 앞에 벨카라와 왼쪽으로 저그아일랜드도 보인다
쿼리락에서 쉬는 사람들이 많다
중간중간 만날수 있는 바위 사이로 흐르는 작은 실개천들. 졸졸 흐르는 물 소리가 마음에 안정을 준다
딥코브. 작고 평화로운 바닷가 마을